본문 바로가기
생활 정보

추석 차례상, 직거래로 저렴하게 차리는 방법

by allroundinfo 2024. 9. 2.
반응형

매년 내 월급은 생각하지도 않고 오르는 물가 때문에 장을 볼 때면 깜짝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.

 

특히 명절을 앞두고 차례상을 준비해야 할 때가 되면 더욱 고민이 많이 되기 때문에 전국 최대의 직거래 장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추석-장보기
추석-장보기

 

1. 언제, 어디로 가야 할까?

전국 최대 규모의 직거래 장터인 ‘2024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9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립니다.

 

서울장터는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는데 올해 11개 광역 및 204개 시·군 농가가 참여하여 우수 농수특산물을 시중 가격 대비 최대 30%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 

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,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장터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서울장터에 가야 하는 이유

서울장터에서 판매하는 물건은 강원도, 경상도, 전라도 등의 각 기초 자치단체에서 지역 대표로 추천받은 농가가 우수 특산물을 내놓은 것이라서 더욱 믿음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.

 

가평 잣, 상주 곶감, 제주 감귤, 나주 배, 울산 자연산 생물 전복과 돌미역, 지역별 한우 등 지역 대표 우수 농특산물이 판매되며, 특히 농협에서도 한우, , 과일, 전통주 등으로 구성한 민생 선물세트를 최대 30%까지 저렴하게 판매합니다.

 

농수특산물이 없는 서울의 경우에는 서울시의 인기 TOP 10 굿즈(머그컵, 에코백, 키링, 해치인형 등)10% 할인하여 판매합니다.

 

1천여 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농수특산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셀프 검색대도 마련되어 있고, 원하면 택배 서비스(유료)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93일부터 4일까지 농산물 탑 쌓기, 농산물 무게 맞추기, 농산물 경매 등의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개최됩니다.

 

농산물 경매는 오후 2시부터 3까지 열리며, 가락시장 경매사가 진행하는 농산물 경매에 참여하여 200만 원 상당의 과일 35박스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낙찰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경매에 나오는 과일은 가락시장의 청과도매시장 법인이 제공한 것으로 낙찰 수입은 행사기관에 기부되어 농산물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.

 

서울장터에서 3만 원 이상 구매한 경우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여 농산물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이 외에도 참여 시·도에서 준비한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.

 

오색송편 만들기, 깻묵 점토 키링 만들기, 이끼볼 만들기 등 아이들의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며, 대왕 딱지, 윷놀이, 제기차기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가벼운 지갑으로 인해 올해 추석이 걱정되신다면,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시중보다 30%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건강한 먹거리로 알뜰하게 추석 차례상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반응형